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고양이들 BEST 3
1. 코리안 숏헤어
코리안 숏헤어는 길에서 살아가는 한국 고양이들이 도둑고양이, 길고양이로 불리는 것이 안타까워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아메리칸 숏헤어의 명칭을 따라 코리안 숏헤어라는 이름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선 쉽게 접할 수 있고 인기 있는 품종 중 하나이며, 짧은 털과 귀여운 외모로 인기 있는 반려 고양이입니다.
코리안 숏헤어 고양이의 종류는 줄무니, 얼룩무늬가 많으며 보통 기본 흰 바탕에 검은색, 회색, 노란색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에 따라 치즈태비, 카오스, 삼색이, 고등어, 턱시도, 검백, 올블랙 등으로 구분해서 부르기도 합니다. 몸무게는 3.5-5kg 정도이기 때문에 아주 가볍지는 않지만, 운동량이 적어 실내에서도 키우기 적합하며 건강하고 활발한 성격으로 인해 가족들과 다양한 놀이를 즐기며 함께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과도 친근하게 지낼 수 있기 때문에 가정에서 어린아이들과 함께 키우기 좋은 고양이입니다. 다른 고양이 종과 비교했을 때 알레르기 반응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이러한 고민을 안고 있는 분들에게도 추천하기 쉬운 품종입니다.
키울 때 알아두면 좋은 점은 털에 먼지나 이물질이 붙을 경우 피부염이나 감염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적절한 미용관리는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음식을 조절하여 비만을 예방해야 하고 충분한 운동을 제공하여 적정한 체중과 함께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리안 숏헤어는 사람을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은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관심을 주고 놀아주며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적극적으로 훈련하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이나 사람들을 피하도록 환경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
2. 스코티시폴드
스코티시폴드는 미국 고양이 품종으로 매우 귀여운 외모와 친근한 성격으로 일반 가정에서 반려 고양이로 인기 있는 유명한 고양이입니다. 외모의 특징에서 제일 돋보이는 것은 귀부분입니다. 귀가 작고 앞쪽으로 접혀서 평소에는 누워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호기심이 생기면 귀를 세우고 뒷발로 일어나서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곤 합니다.
몸무게는 보통 2.5 - 4.5kg 사이이며 좁은 공간에서도 잘 적응할 수 있습니다. 스코티시폴드의 장점 중 하나는 사람들과 매우 친근하게 지낼 수 있는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주인에게 많은 애정을 보이며 사람들과 가족 구성원들을 잘 따르는 성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환경이나 사람들을 만나더라도 쉽게 적응할 수 있으며, 다른 고양이와도 잘 지내고 놀이할 때 매우 활발한 편입니다. 그리고 다른 품종과 비교해 비교적 건강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건강 관리에 충실하면 충분히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스코티시폴드를 기르기 전에 알아둬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고양이의 건강특징 중 유의해야 할 점은 유전적으로 귀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귀가 앞으로 접히는 특이한 모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귀꼬리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입양하기 전에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귀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차 검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확인 후 이상이 있을 시 전문가의 소견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권장합니다.
그리고 스코티시폴드는 매우 사랑스러운 품종이지만 털이 많이 빠질 수 있고, 특히 봄과 가을철에는 더 많이 빠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물 털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입양을 고민해봐야 할 것이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브러싱과 목욕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스코티시폴드는 대개 외로움을 잘 타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들이 외롭지 않도록 주인과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며 애정을 보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먼치킨
먼치킨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대표적인 고양이 품종 중 하나로 몸통이 길고 다리가 짧은 특징이 있습니다. 짧은 다리에 비해 점프 실력이 좋고 빠른 속도와 민첩성을 가지기도 합니다.
몸무게는 일반적으로 2.5 - 4.5kg 정도로 얼굴은 보통 광대뼈가 높으며, 귀는 끝부분이 둥글고 눈은 동그란 모양으로 매우 귀여운 외모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털이 짧은 편이기 때문에 털 빠짐이 적어 고양이 털에 민감한 사람들도 비교적 쉽게 기를 수 있는 고양이 중 하나입니다. 먼치킨은 평균적으로
12 -15년 정도의 수명으로 대체로 건강하고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치킨은 사람을 아주 좋아하며 사람들과 함께할 때 가장 행복해하는 사랑스러운 고양이입니다. 또한 성격이 좋아 친근한 성격으로 누구와도 잘 지내며 아이들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려 고양이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먼치킨은 호기심이 많기 때문에 사물에 대한 탐구심이 강하고 지능이 높고 사회성이 높은 면모도 가지고 있어 다른 동물과 쉽게 친구가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먼치킨은 활발하고 재미있는 성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활기찬 놀이와 호기심을 가지고 있어 인간과의 교감과 상호작용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들은 또한 다른 고양이와도 잘 지는 편이고 대개 개인적인 공간을 공유하는 습성을 가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다른 고양이와 함께 생활할 때 자신이 주인공이 될 때가 많아 다른 고양이들과의 신경전을 벌일 수도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적극적으로 다른 고양이와 인간과의 상호작용을 유도하여 이들이 사회화를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먼치킨은 사람과 가족 같은 다른 동물들과 함께 살아가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들과의 적극적인 상호작용을 촉진하여 가족적 친화적인 환경에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먼치킨은 대개 다른 품종의 고양이들에 비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편이기는 하지만 일반적인 고양이와 같이 건강한 식습관과 정기적인 운동은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강아지 BEST3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한번 확인해 보세요!
'반려동물 > 고양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이 목욕시키는 방법, 횟수 (0) | 2023.04.11 |
---|---|
고양이는 강아지처럼 훈련이 가능할까? (0) | 2023.04.08 |
고양이에게 흔히 나타나는 질병 4가지 (0) | 2023.04.07 |
고양이 수면과 건강의 중요성 (0) | 2023.04.05 |
고양이 식사시간과 패턴, 필요한 영양소 알아보기 (0) | 2023.04.04 |
댓글